광고대행사 이노션 월드와이드가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제작사로 이름을 알린 넥스트엔터테인먼트월드(NEW)와 미디어 콘텐츠 시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16일 체결했다. 두 회사는 마케팅 역량과 콘텐츠 사업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끌어낼 계획이다.
이노션 관계자는 “사내 빅데이터 분석 전담 조직인 ‘디지털 커맨드 센터’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NEW의 드라마, 영화 등 사업 성공률을 높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앞으로 이노션은 영화, 드라마 등 제작 전반에 관한 이해도를 높여 콘텐츠 사업에 대한 투자를 확대할 방침이다. 간접광고(PPL)와 가상광고 등 브랜디드(혼합) 콘텐츠를 포함한 이노션의 콘텐츠 마케팅 역량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NEW 역시 이번 협약을 통해 극장과 스포츠 부문 사업 추진에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앞으로 NEW는 극장 사업 확대 시 지원 방안, 스포츠 중계권 사업과 대회 유치 등에 대해서도 이노션과 협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두 회사는 해외 진출에 대한 전략적 제휴를 맺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이노션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NEW의 콘텐츠 판매 등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이노션 안건희 대표는 “미디어·콘텐츠·광고 시장의 변화에 유기적이고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확보할 수 있을 것”이라며 “사업 특성에 맞는 업무 제휴 계획을 면밀히 세워 회사의 미래를 담보할 수 있는 성장 동력을 찾아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