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국가고객만족도 4년 연속 1위

입력 2007-12-13 1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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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생명은 최근 한국 생산성본부가 주관한 NCSI(국가고객만족도) 평가에서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고 13일 밝혔다.

삼성생명은 이번 평가에서 총74점을 획득해 외자계 생보사들을 멀찌감치 따돌리고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지난 9월 발표한 한국표준협회 주관 KS-SQI(한국 서비스 품질 지수),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한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평가에서도 각각 5년 연속, 3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삼성생명은 지난해에도 이들 3개 기관의 평가에서 모두 1위를 달성해 그랜드슬램 3연패를 기록했다.

삼성생명의 ‘고객 섬김 경영’ 은 매우 체계화돼 있다. 경영진은 분기마다 VOC(현장) 체험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해 고객의 생생한 소리를 듣고 고객에게 직접 Call Back을 실시한다.

고객 불만을 예방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소비자 불만 자율관리(CCMS)'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지난 4월에는 '보험심사센터'가 오픈 되어 언더라이팅(신계약 인수여부 심사)과 사고 보험금 지급심사 업무를 한 곳에서 실시할 수 있게 해 고객들에게 일관되고 전문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고객에게 더 도움이 되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주요 병원에서 보험금 청구부터 지급까지 One-Stop으로 처리해 주는 '병원 One-Stop 서비스'와 신규 고객 대상으로 필수안내사항, 고객의 권리 등에 대해 통합 안내하는 '웰컴팩 서비스' 도 인기를 끌고 있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임직원들이 업무를 수행하면서 ‘고객 섬김 경영’이 체질화된 단계에 이른 것 같다”며 “고객은 언제든지 떠날 수 있기 때문에 시스템 구축뿐 아니라 체질화가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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