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하이텍은 13일 국내 자동차 전장부품 최대 업체인 한라공조와 자동차 공조용 콘트롤러 디스플레이 부품에 대한 공급 및 권리 공유에 대해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합의를 통해 I.S하이텍은 자체 기술로 개발한 자동차 공조용 콘트롤러 디스플레이 부품에 대해 한라공조 및 협력업체에 공급할 수 있게 됐다.
이 부품은 I.S하이텍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광학패턴을 이용한 발광장치'를 제품화 한 것으로 이 기술을 활용해 제품을 생산할 경우 차량용 공조기 디스플레이에 들어가는 LED개수를 줄일 수 있게 돼 기존 제품에 비해 획기적으로 원가 절감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I.S하이텍은 이번 합의로 한라공조와 이 기술에 대한 상호 권리를 공유하기로 하고 향후 기술적 합의를 통해 납품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I.S하이텍은 이를 위해 한라공조가 완성차 회사에 납품하고 있는 중·대형 자동차 전장부품 2종에 대해 이 기술을 적용한 차량 공조기 콘트롤러의 LCD모듈개발에 착수해 내년 3월부터 납품을 진행할 계획이다.
정제화 I.S하이텍 상무는 "이번 차량공조용 콘트롤러 디스플레이 부품은 새로운 광원투사방식을 적용해 LED개수는 감소시키고 밝기는 오히려 개선한 제품으로 국내외 자동차 부품회사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며 "이번 부품 납품 합의를 계기로 내년부터는 실질적 매출이 가시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I.S하이텍은 현재 자동차 전장사업부를 핵심으로 하는 제조사업부와 3차원시뮬레이터 퍼블리싱 사업을 주축으로 하는 솔루션 사업부로 사업구조를 이원화하고 매출확대를 노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