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모비스, 유럽 자동차 부품 시장 공략 ‘본격 시동’

입력 2007-12-13 17: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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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세계 부품업체 ‘글로벌 톱 20’에 진입한 현대모비스가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대모비스는 12일부터 13일까지 국내 중소부품업체들과 함께 독일 폭스바겐 본사를 방문, 국산 자동차 부품의 우수성을 알리는 ‘2007 모비스 부품 박람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번 행사에서 독일 볼푸스부르크에 위치한 폭스바겐 개발센터에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폭스바겐 및 아우디의 구매 담당자 및 기술자 300여명을 초청해 한국산 부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활발한 수주상담을 진행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현대모비스는 운전석 모듈과 파워스티어링 펌프, 스티어링 칼럼, MDPS, 에어백 등 12종의 부품을, 협력업체들은 파워트레인과 섀시 등 부품 50여종을 전시했다.

현대모비스가 마련한 이번 전시회는 그간 국내 부품업체들의 진출이 취약했던 유럽 부품 시장을 공략해 시장 진출을 확대하는 한편, 한-EU간 FTA 협상이 벌어지는 상황에서 국산 부품의 유럽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함이다.

또한 각 분야에서 기술력과 가격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국내 중소부품업체들과 함께 유럽진출을 계획함으로써, 대기업과 중소부품업체의 상생협력을 이루며 시너지 효과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현대모비스 모듈사업본부장 서영종 부사사장은 “이번 전시회를 시작으로 유럽 완성차 업체들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수주 활동을 전해하며 유럽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2000년부터 국내 부품업체들과 함께 GM, 크라이슬러, 토요타, 닛산, 혼다 등 세계 유수의 자동차 업체를 방문해 국내 부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시작해 지금까지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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