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건설은 오는 26일 분양하는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에서 증강현실을 활용해 상품을 홍보한다고 23일 밝혔다
견본주택에 설치되는 단지 모형에 증강현실을 이용, 상일동산, 명일공원, 강동그린웨이(12.7km) 산책로 등을 알기 쉽게 홍보하고, 단지 내 테마 조경공간 및 커뮤니티 시설의 위치와 내용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아파트 구매에 나서는 소비자들이 가장 고민하는 부분인 ‘옵션’도 증강현실을 활용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기존 견본주택에는 간단한 이미지로만 옵션이 안내돼 설치 후 모습을 상상해보기 어려웠지만, 이번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 견본주택에서는 해당 위치에서 바닥 마감재, 주방 가구, 주방 가전 등의 기본형과 옵션이 실제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견본주택에서 배포하는 카탈로그에도 증강현실이 적용된다. 스마트폰으로 카탈로그의 단지 배치도를 인식시키면 건물이 3D로 실감나게 증강돼 단지 내외부의 정보들을 제공한다. 작동 방법이 간단해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카탈로그만 있으면 붐비는 견본주택에서 충분히 관람하지 못한 부분을 집에 돌아가 살펴볼 수 있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견본주택을 방문하기 전 스마트폰에 ‘CASTLE AR’앱을 다운받아 증강현실을 더 쉽게 체험할 수 있다.‘CASTLE AR’앱은 견본주택 개관일인 26일부터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iOS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고덕 롯데캐슬 베네루체’는 고덕재건축단지 내 올해 첫 분양 단지다. 서울 강동구 상일동 187번지 일대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상 29층, 20개동, 총 1859가구(임대포함)로 이 중 867가구가 분양된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강동구 상일동 187번지에 위치해있으며 입주 예정일은 2019년 12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