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검다리 연휴에 어린이날, 어버이날 등 각종 기념일이 들어 있는 5월에 많은 지출이 있었다면 6월부터는 다시 한번 좀 더 똑똑한 소비를 위해 고민해 봐야 할 때다.
24일 SC제일은행은 실속을 중시하는 마트 쇼핑족에게 할인과 적립 혜택을 전부 받을 수 있는 ‘이마트360신용카드’를 추천했다. 2015년 SC제일은행과 이마트 간 전략적 제휴를 통해 출시된 이마트360신용카드는 카드 한 장으로 은행서비스와 이마트를 포함한 신세계그룹 계열사의 서비스를 모두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크다.
9월 30일까지 이마트, SSG.COM(이마트몰·신세계몰), 트레이더스에서 10만 원 이상 사용 시 1만 원 청구 할인 혜택을 매월 받을 수 있다. 이벤트와 별개로 이마트·이마트몰·트레이더스 이용금액의 5%, 신세계백화점 등 신세계그룹 계열사 이용 금액의 3%, 주유·대중교통·이동통신요금·해외 사용 금액의 2%가 SC제일은행 360 리워드 포인트로 특별 적립된다. 일반 가맹점에서도 이용 금액의 0.5% 적립 혜택이 있다.
할인 혜택이 많은 카드가 있어도 제대로 활용하지 못한다면 포인트 적립에 강점이 있는 신용카드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SC제일은행은 온라인 구매, 해외 사용, 병원 등에서 결제 시 1.5% 무제한 적립이 가능한 ‘SC제일은행 시그마카드’를 권유했다.
시그마카드는 국내외 온라인 구매, 모든 병원, 해외 사용 분에 대해 한도 없이 1.5% 포인트를 적립해주고 일반 가맹점에서도 1% 적립이 된다. 적립된 시그마카드 포인트는 SC제일은행 리워드 포인트로 통합돼 사용할 수 있다. 카드대금이나 대출이자 등을 포인트로 결제하거나 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할 수 있으며 백화점상품권으로도 교환 가능하다.
시그마카드는 해외여행 시 제공되는 다양한 혜택도 눈여겨 볼 만하다. 환전 시 90% 환율 우대 혜택은 물론 해외 이용 시 해외이용수수료(0.35%)도 면제된다. 또 전 세계 600여 개 공항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프라이어리티 패스(Priority Pass)’ 카드가 발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