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은 제주(롯데아트빌라스), 부여(롯데리조트부여)에 이어 강원도 속초시 대포동에 3번째 리조트인 롯데리조트속초를 오는 7월 개관한다. 이 지역은 문화체육관광부의 ‘관광특구 활성화 지원 사업’에 따라 개발된 곳으로, 자연환경이 보존된 동해안의 새로운 명소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대지면적 약 2만1000평에 지상 9층, 지하 3층, 총 392실(호텔 173실, 콘도 219실) 규모로 문을 열게 될 롯데리조트속초는 전 객실이 탁 트인 오션뷰(바다 전망)를 자랑한다.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7가지 타입의 객실을 보유한 호텔동과 가족 수에 따라 선택 가능한 5가지 타입의 콘도동을 함께 운영한다.
650평의 투숙객 전용 인피티니 풀에서는 동해바다의 절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는 4000평 넓이의 워터파크(실내 3200평, 실외 800평)도 눈에 띈다. 리조트를 둘러싼 해안도로를 따라 1.5km 길이의 산책로인 ‘바다향기로’도 조성된다.
특히 대지면적 5만520㎡(약 1만 5200평) 중 건폐율을 낮춰 자연 친화적인 공간을 최대한 확보했다.
녹지면적과 건축면적 비율이 92:8로, 약 9300평에 이르는 풍부한 자연 녹지공간을 자랑한다. 푸른 잔디밭과 숲, 계곡 등 자연 휴식 공간은 물론 에너지 절감 효과를 가져오는 단열 시설까지 갖춰 친환경 리조트를 지향한다.
마이다스 리조트는 지상 5층, 총 72개의 객실로 이루어져 있으며, 전 객실이 리버뷰(강 전망)로 북한강의 아름다운 전망을 24시간 감상하며 자연과 하나 되는 건강한 휴식을 즐길 수 있다.
대교의 교육 콘텐츠를 담은 프리미엄 키즈 아카데미 ‘키즈잼(Kids JAM)’이 이곳의 특징이다. ‘키즈잼’은 즐거운 배움의 경험을 통해 어린이들의 두뇌, 신체, 정서를 통합적으로 발달시키는 놀이체험 문화공간으로, 다양한 놀이교육, 오르프 음악 프로그램 등 대교의 교육 노하우를 총망라한 프리미엄 키즈 콘텐츠를 제공한다.
다양한 연회 행사 공간도 마련했다. 최대 150명까지 수용할 수 있는 대연회장 ‘제우스’를 비롯해 비즈니스 미팅을 위한 회의실 ‘아테나’와 ‘아폴로’, 청평의 푸르른 자연을 온전히 즐길 수 있는 야외 연회 공간 ‘아르테미스’ 등 차별화된 공간에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