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은 지난해 6월 출시한 생활금융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리브(Liiv)’가 11개월여 만에 가입고객 200만 명을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리브는 더치페이, 모임회비 관리, 경조사서비스 등 간편금융과 생활서비스를 유기적으로 연계해 실물 현금거래가 없는 스마트한 자금관리를 일상생활 속에 구현했다.
더불어 지점 방문이 필요 없는 가입절차와 공인인증서, 보안매체 없이 간편비밀번호만으로 이용할 수 있어 모바일 사용자 환경에 편리함을 더했다. 계좌번호 없이 상대방 이름만 알면 송금이 가능한 ‘리브머니보내기’, 최대 90% 환율우대를 제공하는 ‘리브환전’ 등이 대표적인 간편금융 서비스이다.
한편 국내 주요 금융회사들은 충성고객을 늘리기 위해 통합멤버십 제도를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있다.
이들 금융회사는 '포인트=현금' 공식을 정립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며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