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TV 분야 전문 팹리스 업체인 아이앤씨테크놀로지는 영국의 대형 오디오 업체인 INTEMPO(인템포)사에 모바일 TV용 원칩을 공급한다고 26일 밝혔다.
INTEMPO(인템포)사는 DAB 제품과 아이팟 악세서리제품(주변기기)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영국의 대형 오디오 업체로 2007년 크리스마스에 발표된 아이팟의 iDAB(디지털오디오방송)에 아이앤씨테크놀로지의 T3300을 채택했다.
이는 원할한 디지털오디오방송을 수신하는 제품으로 올해말부터 영국내에 시판하고, 향후 유럽 등지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아이앤씨테크놀로지의 T3300은 올해 7월 출시된 DMB핵심 반도체 부품인 고주파(RF)칩과 베이스밴드칩을 하나로 통합한 원칩으로 업계 최소형 사이즈(5×5mm)와 기존 소비전력보다 낮은 60mW 이하의 저전력을 구현한다.
아이앤씨테크놀로지의 박창일 사장은 “이번 T3300의 영국시장 공급 외에 다양한 글로벌 칩을 개발하여 세계 DMB표준에 맞게 해외시장을 공략할 것”이라며 “향후 다양한 업체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세계 모바일TV 칩 시장에서 그 위치를 인정받겠다”고 밝혔다.
현재 아이앤씨테크놀로지는 세계적으로 표준이 난립해있는 각 모바일TV 표준을 아우르는 글로벌 RF칩을 2008년 1분기 출시예정으로 현지 적응화 샘플 작업을 진행하고, 올해 선보인 RF칩의 성공을 발판으로 해외시장 진출에 큰 자신감을 가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