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장일을 이틀 앞둔 주식시장은 개인, 기관 및 외국인이 순매수를 보이는 가운데 기타법인이 소폭 순매도를 보이고 있다.
매매규모상으로 보면 뚜렷한 매수주체를 찾아보기 어려운 눈치장세의 흐름을 보이는 가운데 보합선 전후에서 등락을 거듭하고 있다.
시장의 특징주로는 유진로봇, 다스텍 등 로봇관련주가 연이틀 급등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년내 IPTV 법안 통과 기대감으로 휴맥스, 셀런 등 관련종목들이 4~6%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데 이들 IPTV(Internet Protocol Television)관련주는 필자의 단기 관심종목이기도 하다.
향후 지수전망은 20일선과 120일선을 상향 돌파함에 따라 추가적인 반등시도가 이어질 수 있는 상황이지만 지난 11월과 12월 하락 추세대에 걸쳐 있으므로 이의 돌파 여부가 1차적인 관건이며 120일선에서의 안착 여부 또한 향후 시장 방향성 결정에 있어 중요한 잣대가 될 전망이다.
대형주에 대한 전략은 1개월여 전부터 점검드린 바 있는 반도체, 통신, 증권주 중 반도체D램 가격 등 업황을 지속적으로 체크해 보면서 반도체 관련주에 관심이 필요하며, 증권주 역시 자통법 및 M&A에 노출된 업종인 동시에 증시활황의 가장 큰 수혜주이므로 관심권이나, 통신관련주는 최근 급등으로 탄력성이 다소 떨어질 가능성이 있다.
시장주도주 브리핑 및 실시간 핵심주정보는 증권정보넷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 자료제공 : 증권정보넷(www.s119.com) - 대표 투자전략가 파워스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