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에셋생명은 중증갑상선암과 남성유방암도 보장하는 ‘변액건강종신보험Ⅱ 건강이야말로 최고의 재산입니다(이하 ‘변액건강종신보험Ⅱ’)’를 출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이 상품은 CI종신보험의 단점을 보완한 차세대 GI종신보험으로 설계됐다.
기존 일반 CI보험은 3대 질병을 ‘중대한 암’, ‘중대한 뇌졸중’, ‘중대한 급성심근경색증’의 형태로 구분해 보험금 수령에 어려움이 있었다. 변액건강종신보험Ⅱ는 3대 질병 보장에서 ‘중대한’이라는 단서 조항을 삭제해 기존 CI보험의 단점을 보완했다.
암, 뇌출혈, 급성심근경색증을 포함한 12대 질병 진단 및 수술 시 가입금액의 100%까지 선지급 진단금 형태로 받을 수 있다. 기존 선지급 진단사유에 포함되지 않았던 중증갑상선암(소액암)과 남성유방암(특정암)도 일반암으로 재분류해 주계약 선지급 보장에 포함해 보장 범위를 확대했다.
또한 저금리, 고령화 기조 속에 효과적으로 질병 치료자금 및 노후자금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사망 부분 연금전환 옵션을 선택하면 12대 질병에 대한 선지급 진단금을 종신토록 보장하고, 사망보험금을 연금으로 전환해 선지급 진단금 보장을 유지하면서 동시에 연금 수령이 가능하다.
아울러 총 31종의 다양한 펀드로 구성돼 있어 저성장, 저금리 시대에 장기 안정적인 투자 수익을 기대할 수 있다. 특히, ‘글로벌 MVP’ 펀드를 통해 전문가 집단이 1년에 4회 리밸런싱하며 안정적인 수익률 달성을 위한 장기적인 자산배분 전략과 글로벌 시장의 흐름에 부합하는 분기별 펀드 선택의 비중을 조절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