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커뮤니케이션은 자사 원스톱 쇼핑검색서비스 '쇼핑하우(shopping.daum.net)'가 전문 가격비교 사이트인 '베스트바이어(www.bb.co.kr)'와 제휴를 체결, 비가전 상품군까지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 만족도를 대폭 강화했다고 27일 밝혔다.
다음 쇼핑하우는 상품별 가격비교는 물론 다음의 약 700만 커뮤니티 서비스와의 연동을 통해 카페, 블로그, 신지식 서비스가 제공하는 신뢰도 높은 쇼핑관련 지식 등을 함께 제공해 알뜰 쇼핑을 원하는 사용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서비스다.
다음은 이번 제휴로 비가전 제품군으로 가격 비교 대상 품목을 확대하고, 상품카테고리 세분화 및 상세 검색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이용자들에게 한층 더 정확하고 신뢰도 높은 쇼핑검색 결과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가격 비교 대상 품목이 기존 10만개에서 약 5배가가 증가된 50만개로 확대되며 이용자들의 쇼핑검색 범위를 대폭 확장했다.
이로써 쇼핑하우는 기존 남성 이용자층의 관심이 많았던 가전/컴퓨터 중심의 검색뿐 아니라 화장품, 식료품, 액세서리 등과 같은 비가전 상품군과 시즌성 상품에 대해서도 풍부한 쇼핑 정보를 제공, 온라인 쇼핑몰 이용이 잦은 여성 이용자들의 만족도를 더욱 강화하게 됐다.
또한 다음은 쇼핑 카테고리를 개편, 보다 상세해진 상품분류와 검색방법을 도입함으로써 사용자들의 쇼핑검색 편의성을 한층 더 높였다.
다음 손경완 검색본부장은 "이번 베스트바이어와의 제휴로 가전제품은 물론 비가전 제품군의 방대한 DB 까지 확보하게 돼 국내 대표 쇼핑검색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게 됐다"며 "다음은 앞으로도 다양한 전문업체와의 제휴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사용자들의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