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류특집] 롯데주류 ‘피츠 수퍼클리어’ 뒤끝 없는 목넘김 ‘2030 酒통령’ 예고

입력 2017-06-29 14:5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롯데주류가 지난 1일 출시한 ‘피츠 수퍼클리어’가 특유의 청량감과 깔끔한 끝 맛을 인정받으며 화제가 되고 있다.

피츠 수퍼클리어는 알코올 도수 4.5도의 유러피안 스타일 라거 맥주로 롯데주류가 공법과 원료 선택에 심혈을 기울여 제대로 만든 맥주다.

롯데주류는 맥주 발효 시 온도 관리를 일정하고 견고하게 유지하지 못하거나 좋은 원료를 사용하지 않을 때 발생하는 ‘이미(異味)’, 일명 잡맛을 없애는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자체 개발한 고발효 효모인 ‘수퍼 이스트’를 사용해 발효도를 90%까지 끌어올림으로써 잔당을 최소화해 피츠 수퍼클리어만의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또 유럽에서 주로 사용하는 공법이자 롯데주류의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에 사용한 공법인 ‘오리지널 그래비티 공법’을 피츠 수퍼클리어에도 적용해 롯데 맥주의 정체성을 유지했다. 이 공법은 발효 후 맥주원액(맥즙)에 추가로 물을 타지 않는 것으로 발효원액 그대로를 제품화하는 방식이다.

피츠 수퍼클리어는 많은 사람이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소비자 시음에 집중하고 있다. 특히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 함께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맥주를 지향하는 만큼 우선 직장 동호회, 스포츠클럽, 대학 행사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해 고객과 직접 만날 계획이다. 더불어 20~39세의 고객을 타켓으로 하는 만큼 이들 고객과 지속적으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광고 모델로는 배우 조정석을 발탁했다. 조정석의 위트 있는 이미지가 깔끔한 맛이 특징인 피츠 수퍼클리어와 잘 어울리고, 어떤 역할을 연기해도 캐릭터에 꼭 맞는 연기를 펼치는 조정석의 이미지가 ‘꼭 맞다’, ‘적합하다’는 뜻을 가진 ‘피츠’의 브랜드 네이밍과도 잘 맞아떨어진다는 게 롯데주류의 설명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피츠 수퍼클리어는 수차례의 소비자 조사를 거쳐 한국 소비자들의 입맛에 꼭 맞게 제대로 만든 맥주”라며 “앞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맥주 브랜드로 키워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코인시장 다시 띄우는 트럼프 “가상자산 전략 비축”....시장은 여전히 기대 반 우려 반
  • 崔대행, '마은혁 임명' 막판 고심…'한덕수 복귀' 변수
  • 현대차그룹, 美친 기록…2월 판매량 또 역대 최대
  • ‘아노라’ 마이키 매디슨, 오스카 여우주연상…데미 무어 제쳤다
  • 선고 다가오자 출렁이는 민심
  • 글로컬대학 공고 지연, 왜?…“선정 일정 변경, 기재부 논의 길어져”
  • LA다저스, 8명에게 마이너리그행 통보…김혜성은 1차 생존
  • 맞벌이 부부 소득요건 올리자 신생아대출 1년간 13조 신청
  • 오늘의 상승종목

  • 02.28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747,000
    • +6.9%
    • 이더리움
    • 3,499,000
    • +6.16%
    • 비트코인 캐시
    • 469,300
    • -0.4%
    • 리플
    • 3,893
    • +15.52%
    • 솔라나
    • 237,500
    • +11.5%
    • 에이다
    • 1,419
    • +43.62%
    • 이오스
    • 893
    • +6.31%
    • 트론
    • 359
    • +3.46%
    • 스텔라루멘
    • 487
    • +2.1%
    • 비트코인에스브이
    • 52,750
    • +2.13%
    • 체인링크
    • 24,130
    • +9.93%
    • 샌드박스
    • 499
    • +5.9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