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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가 ‘QLED TV’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TV 시대’를 선도하며 세계적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견고히 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스크린 에브리웨어(Screen Everywhere)’ 비전에 입각해 공간적 시간적 제약 없이 개인이 원하는 콘텐츠와 정보를 제공한다. 또 TV 시청 시간외에도 사용자에게 의미 있고, 사용자의 삶에 자연스럽게 융화돼 TV가 생활의 중심이 되는 시대를 주도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TV의 기본인 최고의 화질 △집안 어디든 놓을 수 있도록 TV 설치의 자유를주는 디자인 △사용자 개인에 맞는 맞춤형 스마트 기능의 3가지 방향을 새롭게 제안했다.
삼성 QLED TV는 최신의 디스플레이 기술인 퀀텀닷을 기반으로세계에서 유일하게 새로운 화질 기준인 컬러 볼륨을 100% 표현했다. 이로 인해 어떤 밝기에서도 색이 바래거나 뭉개지는 문제점 없이 정확한 색을 표현해 준다. 시야각 문제도 해결해 어느 각도에서 봐도 동일하게 색이 표현된다.
삼성 QLED TV는 공간의 제약 없이 어디에나 설치할 수 있고 설치된 공간과 조화를 이룬다. ‘투명 광케이블’ 하나로 TV 주변 기기들을 연결할 수 있고, 외부 기기를 자동 인식해 첫 화면에서 모든 서비스를 확인할 수 있다. ‘밀착 월 마운트’로 TV와 벽 사이의 틈을 거의 없애 벽걸이 TV를 깔끔하고 편리하게 설치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시장에 QLED TV 총 3개시리즈(Q9, Q8, Q7) 9개 모델을 출시했다. 55형·65형·75형·88형의 대형 스크린으로 구성돼 있으며 Q9·Q7은 평면, Q8은 커브드 디자인으로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