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생맥주 소비가 증가하는 여름을 맞아 생맥주 관리 체계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다고 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생맥주의 맛을 좌우하는 관 청소와 기계 관리 및 유지 보수 교육 등을 위해 생맥주 관리사 서비스를 제공해 청결하고 신선한 생맥주를 제공해 왔다. 이번 협업으로 기존 관리사를 통한 정기 관리 외에 닥터드링크의 프리미엄 관리 프로그램을 더해 맥스 판매 매장에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이를 통해 하이트진로는 더욱 신선하고 깔끔하게 관리되는 맥스 생맥주를 소비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성수기 시장을 선도한다는 전략이다.
닥터드링크 관리 프로그램의 핵심은 전 세계 45개국에서 사용되는 특수 세정제를 활용한 멸균 세척 서비스다. 3개월에 한 번 관리하면 평소에는 물청소만으로도 생맥주 관이 청결하게 유지돼 생맥주 본연의 맛을 유지할 수 있다. 하이트진로는 닥터드링크 프리미엄 서비스가 기존 정기 세척·관리 서비스의 효과를 극대화해, 매장에서 더 편리하고 쉽게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우선 선정된 수도권 내 맥스 판매 우수업체 1000개 매장부터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또 프리미엄 서비스 관리 매장은 생맥주 시스템 위생관리 매장으로 인증해 인증서와 엠블럼을 제공, 소비자들이 더 청결하고 신선하게 관리되는 매장을 선별해 방문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