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M 글로벌 영화 프로젝트 ‘수상한 그녀’가 인도네시아에서도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CJ E&M은 10일 “지난달 25일 인도네시아에서 개봉한 인도네시아판 수상한 그녀 ‘스위트 20(Sweet 20)’이 지난 9일 기준 박스오피스 매출 300만 달러(관객수 88만 명)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는 인도네시아에서 올 상반기 개봉된 로컬 영화 중 ‘톱5’에 해당되는 흥행 기록이다
‘스위트 20’은 2014년 국내 개봉해 865만 관객을 모은 영화 ‘수상한 그녀’를 모티브로 한 다섯 번째 해외합작 영화다. CJ E&M은 △중국(20세여 다시 한 번·2015년 1월) △베트남(내가 니 할매다·2015년 12월) △일본(수상한 그녀·2016년 4월) △태국(다시 또 스물·2016년 11월) 등지에서 현지 제작사와 공동으로 합작 영화를 만들어 개봉시킨 바 있다. 이 가운데 중국판은 역대 한중 합작영화 1위, 베트남판은 역대 베트남 로컬 영화 흥행 순위 2위를 기록하며 한국영화 해외 진출의 모범사례로 평가 받아 왔다.
CJ E&M 영화사업부문 임명균 해외사업본부장은 “인도네시아 최대 명절이라 할 수 있는 ‘르바란’ 시즌에 개봉해 가족 관객이 많이 유입되었고, 한국영화 원작의 웰메이드 영화라는 입소문이 1주차부터 퍼진 것이 흥행의 주요 요인”이라며 “손익분기점을 개봉 열흘 만에 이미 넘어섰고, 장기 흥행이 기대되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스위트 20’의 성공으로 인해 CJ E&M의 인도네시아 영화사업 역시 한층 탄력을 받게 됐다. 지금까지 한·인도네시아 합작영화는 모두 두 편이 만들어졌는데, CJ E&M이 제작해 지난해 개봉한 메디컬 로맨스 ‘차도차도(CADO CADO)’와 ‘스위트20’이 그것이다.
한편, 한국·중국·일본·태국·인도네시아에서 개봉이 완료된 ‘수상한 그녀’는 미국 제작사 두 곳과 손잡고 영어 버전과 스페인어 버전으로 각각 기획되고 있으며, 한·터키 합작영화로도 크랭크인을 준비 중이다.
김현용 이베스트투자증권 연구원은 “CJ E&M이 중국 사드 사태로 잠잠해진 해외 현지 개봉도 상반기 3편을 포함해 올해 5~6편을 계획하고 있다”면서 “지역 다변화 전략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는 점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