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 사키루(본명 최상현)가 '깨는 사키루'를 출간했다.
그림도, 살아온 인생도 평범하지 않은 아티스트 사키루는 남들처럼 살면 남들 이상이 될 수 없다고 생각한다. 시작은 누구나 그렇듯이 평범했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그의 인생궤도는 남들과 다른 길을 걷는다. 이번에 출간한 '깨는 사키루'는 평범했던 사키루가 평범함의 틀을 깨고 자기 스타일대로 세상을 살아가는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보여주는 책이다.
책은 총 4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1장에 '학력을 깨다'에서는 그림의 세계에 들어서기까지 사키루가 깨어 부수려고 노력한 학력과 세상의 한계들에 대한 얘기가 전개된다. 2장에서는 우여곡절 끝에 대기업에 취업했음에도 그 편안한 직장을 박차고 나와 자신만의 길을 개척해가는 모습이 나오며, 3장에서는 프리랜서 생활을 하고 사업을 하면서 자신의 한계를 극복해 가는 과정이 소개 된다. 마지막 4장에는 본인 스스로도 예측하지 못한 글로벌 무대로의 진출에 대한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책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사키루의 독특한 그림인데, 그는 남들이 쓰는 색을 쓰지 않고, 남들과 비슷한 캐릭터를 만들지 않는다. 이러한 독특한 그림에 해외에는 벌써 그의 그림을 모사한 상품들이 돌아다니고 있을 정도다.
한편, '깨는 사키루'의 저자 사키루는 세이클럽, 싸이월드 작업에 참여 했으며 SK컴즈 퇴사 후 돌연 작가의 길을 선언, 불과 10여 년이 채 안 되는 시간에 7만여 명의 글로벌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워너브라더스, 어도비, 페이스북, 조니워커등 세계적인 클라이언트들과 작업을 진행해 왔으며 2007년 대한민국 영상대상에서 뮤직비디오 우수상 수상, 두바이 링스 국제 광고 페스티벌에서 프린트, 포스터 부분 그랑프리를 수상했다. 저서로는 '픽셀 아트 디자인'과 '사키루의 캐릭터&도트'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