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본격적인 무더위와 폭염이 시작됐다. 특히 장마가 시작되면서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져 체력이 떨어지기 쉽다. 이처럼 여름철에 체력이 떨어지고 면역력이 감소하면 잦은 피로와 무기력증에 시달리게 된다. 이때 가장 간편하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방법이 바로 식품을 통해 영양을 섭취하는 것.
특히 40~50대 중장년층이나 야근에 지친 직장인, 하루 종일 공부하는 학생들은 여름철 건강 관리에 더욱 신경을 써야 하는데 잠만 자기에도 바쁜 이들이 이것 저것 챙겨먹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이에 최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스틱 형태로 나온 제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대표적으로 에소코의 ‘블랙마카100’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스틱 형태로 제작돼 바쁜 현대인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페루 안데스산맥 고지대에서 자라나는 뿌리식물 마카는 비타민과 필수아미노산, 31가지 천연미네랄이 풍부해 페루의 산삼으로 불리고 있다. 특히 NASA에서 우주식품으로 선택할 만큼 생리 부조화와 체력유지에 도움을 주는 건강식품이다.
에소코 관계자는 “무더운 여름철 건강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면서 “길고 긴 여름을 나기 전 블랙마카를 통해 건강관리를 하는 것도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