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17하계 레저스포츠 여행상품’으로 홍천 레포츠파크의 레저스포츠 상품이 선정되면서 홍천 레포츠파크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울창한 자연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할 수 있는 홍천 레포츠파크는 사전지식이나 훈련 없이 간단한 안전교육을 이수하면 누구나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게다가 서울양양고속도로가 개통되면서 강원도 유입 관광객이 증가해 홍천 레포츠파크는 성수기가 시작되기 전에도 많은 방문객들로 성황을 이루고 있는 것.
홍천레포츠파크의 ‘플라잉 짚’은 대한민국 100대 명산중 하나인 가리산의 기암절벽을 가로지르며 쾌속질주하는 짚라인으로, 총 969m 7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안전성 입증을 위해 ACCT회원사에 등록돼 있으며 OSHA(미국 직업안전 위생관리국) 챌린지코스 시공안전교육 수료, 세계적인 등반 장비 제조회사 PETZL의 안전제품 도입과 함께 연속 자동 안전확보시스템을 구축했다.
또 ‘GPR서바이벌’은 경찰, 군 훈련 시스템과 동일한 규격 체험장으로 최신시설을 완비해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무선네트워크 GPR시스템으로 기존의 서바이벌 게임보다 긴장감과 현실감을 더했으며 적게는 가족 단위에서 많게는 20대20까지 진행할 수 있다.
이 밖에 인기 종목인 ‘포레스트 어드벤처’는 숲속 나무 사이에 와이어를 비롯, 목재구조물과 로프 등의 시설물을 연결해 이를 통과하는 것으로 가리산의 쾌적한 자연환경을 한층 더 느낄 수 있다.
관계자는 "홍천 레포츠파크가 자랑하는 계곡과 물놀이장은 워터파크에 비해 사람이 적어 쾌적하며 물이 맑고 시원해 또 다른 별미로 통한다"며, "다양한 레저스포츠시설과 시원한 계곡, 물놀이장과 자연휴양림을 갖춘 홍천 레포츠파크는 강원 홍천군 두촌면 가리산길에 위치해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