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대투증권은 3월 28일까지 주가연계증권(ELW) 대한 투자자들의 이해와 관심을 증대시키기 위해 주간수익률 상위 종목을 맞추는 'ELW 경주대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ELW 경주대회는 하나대투증권이 매주 초에 추천하는 주간추천 ELW 10종목 가운데 주간상승률 상위 종목을 맞추는 참가자에게 매주 상금을 지급하는 이벤트로 지난달 ELW전용 웹페이지 오픈을 기념해 실시했다.
하나대투증권 관계자는 "이벤트 진행방식은 경마장의 쌍승·복연승식 등의 게임룰을 도입해 매주 주간 단위로 주간 수익률 1, 2위 두 종목 모두 순위대로 맞춘 고객 1명에게는 100만원의 상금, 1~3위 종목 중 순위에 관계없이 2종목을 맞춘 고객 2명에게는 20만원의 상금을 지급한다"며 "순위에 관계없이 1~3위 종목 중에 한 종목을 맞춘 고객 10명에게는 1만원 상당의 복권이 지급된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지난 달 10일 고객들이 보다 쉽게 ELW 매매를 할 수 있도록 오픈한 전용 웹페이지는 ELW에 대한 각종 투자정보, 검색기능 등의 제공 뿐만 아니라 동영상 강좌 원스탑 매매기능 등 ELW에 대한 토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하나대투증권 조현태 e-비즈니스팀장은 "새로 오픈한 ELW전용 웹페이지는 게임기능과 애니메이션, 동영상 등 멀티미디어 기능을 제공해 고객들이 보다 재미있고 쉽게 ELW투자를 익힐 수 있게 만들었다"며 "업계 최초로 ELW 매매도 웹페이지 상에서 가능하도록 함으로써 ELW 투자에 관심이 많은 고객에게 투자교육에서부터 투자정보와 매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