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뉴스] 국내 소비자 가장 많이 찾는 모바일 마켓은?… 11번가-G마켓-네이버 순

입력 2017-07-25 10:26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올해 상반기 국내에서 사용률이 가장 높았던 모바일 오픈마켓은 11번가, G마켓, 네이버 순으로 나타났다.

25일 시장조사기관인 오픈서베이는 전국 20~49세 이용자 1000명을 설문 조사한 결과 이같이 집계됐다고 밝혔다.

주로 쓰는 오픈장터 앱이 무엇인지를 묻는 항목(복수답변)에서 11번가가 38.3%로 가장 답변율이 높았다. G마켓이 26.8%로 2위였고 네이버는 15.5%, 옥션은 13.9% 순이었다. 작년 하반기와 비교했을 때 11번가·G마켓·옥션 모두 “주로 쓴다”는 답변율이 1.3∼1.9%포인트씩 떨어진 반면 네이버는 올해 상반기에 6.9%포인트가 뛰어 4개 상위 서비스 중 유일하게 이용률이 상승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주요 판촉 경로로 쓰는 소셜커머스 부문에서는 쿠팡을 주로 많이 쓴다는 답변이 45.1%로 가장 많았다. 위메프는 30.8%, 티몬은 23.2%로 각각 조사됐다.

유통 기업 산하의 종합 쇼핑몰 앱 분야에서는 CJ몰을 주로 쓴다는 답변이 24.9%로 1위였다. 신세계그룹의 SSG닷컴이 20.1%, GS숍이 18.1%, 롯데닷컴이 17.2%로 그 뒤를 이었다.

이번 조사에서 스마트폰으로 쇼핑한다는 답변은 87.7%로 PC로 물건을 산다는 응답(79.9%)을 추월해 인터넷 쇼핑에서 모바일이 대세가 됐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손흥민 도움' 토트넘 극적인 2점차 승리…유로파리그 8강 진출
  • 김용빈 최종 우승, '미스터트롯' 3대 진의 주인공…선 손빈아ㆍ미 천록담
  • 누가 'SNS' 좀 뺏어주세요 [솔드아웃]
  • 홀로 병원가기 힘들다면…서울시 ‘병원 안심동행’ 이용하세요 [경제한줌]
  • 길어지는 숙의, 선고 지연 전망...정국 혼란은 가중
  • “잔디 상태 우려에도 강행”...프로축구연맹의 K리그 개막 ‘무리수’
  • 오늘의 상승종목

  • 03.13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0,311,000
    • -2.76%
    • 이더리움
    • 2,760,000
    • -2.34%
    • 비트코인 캐시
    • 486,000
    • -8.39%
    • 리플
    • 3,342
    • +1.36%
    • 솔라나
    • 183,000
    • -1.98%
    • 에이다
    • 1,041
    • -4.06%
    • 이오스
    • 737
    • +0%
    • 트론
    • 332
    • +0.61%
    • 스텔라루멘
    • 405
    • +5.74%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930
    • +1.65%
    • 체인링크
    • 19,350
    • -2.81%
    • 샌드박스
    • 410
    • -1.44%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