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가 유·무선 사업에서 고른 성장세를 보이면서 2분기 호실적을 기록했다. 무선사업의 경우 LTE 가입자 비중이 높아 수익성을 높일 수 있었다는 분석이다.
LG유플러스는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이 2080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15.5% 증가했다고 27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3조0097억 원으로 4.5% 늘었고, 당기순이익도 1362억 원으로 4.2% 증가했다.
유ㆍ무선 사업의 성장이 실적 상승으로 이어졌다. LG유플러스 전체 무선가입자 중 LTE 가입자는 1155만6000명으로 전체 가입자의 90%에 달한다.
무선수익은 LTE 가입자와 월 평균 데이터 사용량 증대로 지난해 2분기보다 3.2% 증가한 1조4016억 원을 기록했다. 2분기 LG유플러스 전체 무선가입자 중 LTE 가입자는 1155만6000명으로 전체 가입자의 90%에 달한다. 2분기 가입자당평균매출(ARPU)은 3만5743원으로 전분기 대비 1.0% 상승했다.
LG유플러스 관계자는 "무선수익 성장을 견인한 양질의 무선 가입자 확보는 멤버십 혜택 강화, 동영상 및 음악 부가서비스의 데이터 제공량 확대 등 고객의 실질적 가치 제공에 앞장섰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유선수익은 TPS(3종 결합상품) 사업과 데이터 사업의 수익 증가 영향 등으로 지난해 보다 5.8% 상승한 9248억 원을 달성했다. 특히 유선수익 중 TPS 사업 수익 증가는 IPTV 사업 성장에 힘입었다. IPTV 가입자는 지난해 2분기보다 15.9% 증가한 331만명을 기록했다. TPS수익은 4299억 원으로 전년비 12.0% 성장했다.
홈 IoT 서비스는 2분기 말 기준 80만 가입 가구를 확보했고 연내 100만 가입자 목표를 초과 달성할 것이 유력하다.
LG유플러스는 2분기 마케팅 비용으로 전년 보다 7.7% 늘어난 5454억 원을 집행했다. 신규 프리미엄 단말 출시에 따른 총 판매량 증가 등이 영향을 미친것으로 보인다.
2분기 시설투자(CAPEX)는 투자안정화 및 계절성 영향 등으로 전년보다 14.3% 감소했다. 다만 전분기 대비로는 19.4% 증가한 2465억 원을 집행했다.
이혁주 LG유플러스 최고재무책임자(CFO) 부사장은 "하반기에는 NB-IoT 전국망 서비스 확장 및 홈 IoT 리더십 강화로 소비자 편익은 물론 주주가치 제고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