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사 브랜드평판 7월 빅데이터 분석···대우건설·삼성물산·현대건설 순

입력 2017-07-28 10: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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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건설회사 브랜드에 대한 2017년 7월 소비자 빅데이터 평판 결과 1위 대우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현대건설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난 5월27일부터 6월28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24개의 빅데이터 1897만9371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했다. 지난 6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1669만6592개와 비교해보면 13.67%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둬 나온 지표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17년 7월 순위는 대우건설, 삼성물산, 현대건설, 포스코건설, GS건설, 대림산업, 부영, 롯데건설, 호반건설, 현대산업개발, 한화건설, SK건설, 신원종합개발, 금호건설, 신세계건설, 이테크건설, 두산건설, 서희건설, 동부건설, 태영건설, KCC건설, 성지건설, 한신공영, 계룡건설, 남광토건, 일성건설, 한신공영, 동문건설 순으로 분석됐다.

1위 대우건설은 참여지수 22만2720, 미디어지수 29만9238, 소통지수 35만6697, 커뮤니티지수 103만3706, 사회공헌지수 59만2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0만260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대우건설 브랜드평판지수 132만2351와 비교하면 89.25% 급등했다.

2위 삼성물산은 참여지수 30만4080, 미디어지수 33만561, 소통지수 22만5077, 커뮤니티지수 60만5522, 사회공헌지수 85만758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만2827로 나타났다. 지난 6월 삼성물산 브랜드평판지수 141만352와 비교하면 64.70% 상승했다.

또한 3위 현대건설은 참여지수 15만5808, 미디어지수 33만402, 소통지수 38만5605, 커뮤니티지수 92만8598, 사회공헌지수 1만814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1만8557로 집계됐다. 지난 6월 현대건설 브랜드평판지수 150만6043와 비교하면 20.75% 올랐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해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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