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포스트는 지난 2분기 영업이익이 1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흑자전환했다고 31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121억원으로 전년보다 69.0% 늘었고 당기순이익은 14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메디포스트의 2분기 매출액은 창립 이후 신기록이다.
주력 사업인 제대혈 분야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8.5% 증가했고 줄기세포 치료제 사업 매출도 국내외 기술료 수입 등을 합쳐 지난해 2분기보다 83.4% 늘었다.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부문 매출이 전년대비 각각 101.6%, 809.2% 증가하며 실적 개선에 기여했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줄기세포치료제 ‘카티스템’과 줄기세포 배양액 함유 화장품 ‘셀피움’이 시판 이래 최대 매출을 기록하는 등 전 사업부 매출이 증가하며 실적 향상을 이끌었다”면서 “하반기에도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