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이 고객의 편의성 제고와 최적화된 개인화 서비스를 위해 오는 13일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할 방침이다.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금융섹션', 'My KB' 등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임으로써 온라인금융서비스의 트렌드를 주도한다는 전략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금융섹션은 상품검색서비스의 이용을 더욱 편리하게 했으며, 다양한 금융상품 정보와 함께 상품 검색에서 가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인터넷뱅킹 이외에 다양한 콘텐츠를 쉽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인화 네비게이션 'My KB'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밖에도 중장년층의 이용이 많은 페이지에 대하여는 글자의 크기를 조정하였으며,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정보서비스를 홈페이지 초기화면과 '국민주택기금' 사이트에 시범 적용해 정보화 소외계층에 대한 편리성을 높였다.
특히 최근 성행하고 있는 피싱 예방을 위하여 본인만 식별가능한 개인화 이미지 서비스를 적용함으로써 고객이 보다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안을 강화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최근에 오픈하는 사이트들이 기술적 측면을 강조하던 것과 달리 개인화서비스 등 고객을 위한 서비스 측면에서 온라인금융의 새로운 트랜드를 만들고자 노력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