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銀, 고객감동경영 대상 수상

입력 2008-01-11 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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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은행은 11일 호워스충정컨설팅이 주관한 '2008 고객감동경영대상'에서 금융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대구은행이 '꿈과 풍요로움을 지역과 함께'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고객감동 경영을 실천한 것이 높이 평가됐다.

또한 변화하는 환경에 발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먼저 영업활성화프로그램(SSP)을 추진하고 고객에게 맞춤 상품 판매 기법을 도입한 것도 크게 인정받았다.

특히 지역밀착형 특화상품인 구미사랑통장, 영일만사랑통장과 독도사랑통장 등을 통해 조성된 기금을 사회복지재단에 기부함으로써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이미지를 구현했기 때문이다.

아울러 2828명의 임직원이 23개봉사단으로 참여하고 있는 DGB봉사단을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과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실천하고 있는 점도 높이 평가됐다.

이같은 노력으로 대구은행은 지난해 11월 환경재단이 주최한 '2007 로하스경영대상'과 12월에는 산업자원부가 주최한 '제2회 지속가능경영대상'도 수상한 바 있다.

이화언 대구은행장은 "지속가능경영을 바탕으로 한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으로 세계 속의 초우량 지역은행으로 비상하기 위해 고객만족경영에 더욱 역량을 모으겠다"고 다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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