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드프레임 및 패키지제조기업 매직마이크로가 2종의 사물인터넷(IoT)용 리드프레임(LF)을 개발을 완료하고 추가로 2종을 개발을 끝낼 전망이다.
7일 매직마이크로는 IoT센서용 리드프레임을 2종 개발했고, 이르면 이달내 2종을 추가로 개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리드프레임은 LED나 칩을 지지하는 프레임을 말한다.
특히 이번에 개발한 IoT칩(반도체) 리드프레임은 DRAM이나 마이크로프로세서 등과 같은 반도체칩을 만들고 이를 조립해 반도체를 완성시키는데 필요한 소재로 쓰이는 반도체 제품의 구조재료이다.
반도체 후공정 재료 시장에서의 리드프레임 비중은 약 18%를 차지한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최근 발광다이오드(LED) 시장의 빠른 성장세에 맞춰 매직마이크로는 LED 리드프레임 분을 확대하고 있다. 지난해부터는 매출의 절반 이상이 LED리드프레임에서 발생했다.
매직마이크로측은 국내 LED 리드프레임 업체들 중 최초로 금형 설계부터 스탬핑, 열처리, 도금, 사출, Trim(컷팅), 폼(테이핑), 선단, 자동검사관리 등의 단계로 이루어진 제품의 제작 단계부터 출하까지의 전 공정을 In-House 시스템을 구축했다.
특히 최근 세계 최대의 TV제조기업의 베트남 호치민 공장 LED어레이를 공급하기로 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 투자자 300명에게 공개하는 종목의 속살 이투데이 스탁프리미엄에서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