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 누적 3000억 돌파 … “올 여름은 왕맥(왕교자+맥주)”

입력 2017-08-10 16:49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 왕교자(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비비고 왕교자’ 가 2013년 말 출시 이후 3년 8개월 만에 누적 매출 3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냉동만두 시장에서 단일 브랜드 기준 최단 기간, 최대 매출 기록이다. 누적 판매량은 1억봉으로, 국민 1인당 2봉을 먹은 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같은 성과는 CJ제일제당이 2년 전부터 ‘비비고 왕교자’를 앞세워 맥주 안주 마케팅을 펼친 것이 주효한 것으로 풀이 된다. 홈술족이 증가하면서 만두가 젊은 층에게 새로운 안주로 주목받아 계절성 비수기의 한계를 뛰어넘은 것.

올해 7월까지 ‘비비고 왕교자’의 매출은 830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 대비 28% 증가한 수준으로 3년 전과 비교하면 7배 이상 늘었다.

CJ제일제당은 지난 6월 기준 42%를 차지하며 냉동만두 시장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다. 교자만두 시장점유율은 지난해 47.1%에서 올해 50% 로 상승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 매출 목표는 지난해보다 30% 증가한 1500억 원으로, 국내 성과에 안주하지 않고 한식 대표 브랜드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불황에 날개 단 SPA 패션…탑텐·유니클로 ‘1조 클럽’ 예약
  • 치솟는 환율에 수입물가 불안...소비자물가 다시 뛰나
  • '잘하는 것 잘하는' 건설업계…노후 주거환경 개선 앞장
  • SK온, ‘국내 생산’ 수산화리튬 수급…원소재 경쟁력 강화
  • 민경훈, 뭉클한 결혼식 현장 공개…강호동도 울린 결혼 서약
  • [이슈Law] 연달아 터지는 ‘아트테크’ 사기 의혹…이중 구조에 주목
  • '위해제품 속출' 해외직구…소비자 주의사항은?
  • “한국서 느끼는 유럽 정취” 롯데 초대형 크리스마스마켓 [가보니]
  • 오늘의 상승종목

  • 11.22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6,002,000
    • -0.16%
    • 이더리움
    • 4,722,000
    • +2.23%
    • 비트코인 캐시
    • 711,500
    • -4.11%
    • 리플
    • 2,006
    • -6.13%
    • 솔라나
    • 353,800
    • -1.23%
    • 에이다
    • 1,460
    • -3.63%
    • 이오스
    • 1,160
    • +8.92%
    • 트론
    • 298
    • +3.47%
    • 스텔라루멘
    • 780
    • +29.78%
    • 비트코인에스브이
    • 99,350
    • -0.3%
    • 체인링크
    • 24,440
    • +5.21%
    • 샌드박스
    • 890
    • +67.29%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