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친환경차인 ‘차세대 수소전기차’를 세계 최초로 선보이자 수소연료전지차(수소차)에 부품을 공급중인 지엠비코리아가 상승세다.
18일 오후 3시1분 현재 지엠비코리아는 전일대비 250원(4.24%) 상승한 6140원에 거래 중이다.
이 날 주식시장에서는 전일 차세대 수소전기차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자 인지컨트롤스, 한온시스템 등 수소차 관련주들이 급등세다.
수소전기차는 자동차 연료통의 수소와 외부에서 유입된 산소가 결합해 발생한 전기에너지로 차량을 구동하는 원리다.
또 초미세먼지를 제거할 수 있는 고성능 공기필터가 탑재된 수소전기차 1대가 년간 1만5,000km를 운행할 때 성인 2명이 연간 마시는 공기의 양이 정화되는 효과가 있다.
2018년 상반기 중 본격적으로 출시 될 예정인 수소전기차의 차량 가격과 제원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공개되지 않았다.
지엠비코리아는 현대자동차 수소차에 전동식 워터펌프를 공급 중이며 기존 수소차 이외에 새롭게 개발 중인 수소차도 수주 받아 부품을 개발 중 이다.
변종문 대표이사는 현대차에서 14년 동안 연구원으로 근무하며 엔진ㆍ변속기를 연구했다.
이후 지엠비코리아는 하이브리드차, 전기차, 수소차 등 각종 친환경차의 핵심 부품을 자체 기술로 생산해 해외에 수출하는 국내에 몇 안 되는 기업이다.
장중 매매동향은 잠정치이므로 실제 매매동향과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이로 인해 일어나는 모든 책임은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