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이하 위셋)가 25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 12층 SC컨벤션 아나이스홀에서 ‘여성과학기술인 R&D 경력복귀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경력단절 여성과 기관에게 경력복귀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와 신청을 돕고자 마련됐다.
이날 설명회는 총 3부로 나눠서 진행된다. 1부에서는 사업개요와 교육프로그램 안내, 2부에서는 사회·경제·산업 트렌드 변화와 다양한 진로 소개 특강, 3부에서는 경력복귀 우수사례 발표 등을 통해 경력복귀를 준비하는 여성과학기술인에게 성공적 복귀를 위한 노하우를 제공할 예정이다.
당일 현장 참여가 어려운 지방 거주자를 위해서는 위셋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시공간의 제약 없이 해당사업에 대해 궁금한 사람은 본인의 PC 또는 핸드폰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사업설명회 참여는 무료이며, 임신·출산·육아·자녀 돌봄 등의 이유로 경력이 단절된 미취업 여성과학기술인이나 여성과학기술인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 및 연구소에서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경력복귀 지원사업은 10월 16일까지 위셋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받는다. 1인당 연간 2100만~2300만 원, 최대 3년까지 경력단절 이공계 여성의 인건비와 연구활동비 등을 지원한다. 이번 공고에서는 약 180개 내외의 신규과제를 선정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