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부영은 올 1월부터 임대주택 입주대기자 관리 시스템 '사랑으로'부영 고객만족센터(1577-5533)를 구축하고 본격적인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입주관리시스템은 부영 임대아파트에 입주를 희망하는 고객들의 대기 순번을 관리하는 시스템으로서 입주대기 신청과 동시에 고객별 입주대기 순서가 자동으로 관리돼 신청, 접수, 대기 순번 통보, 대기 순번 변경사항 등 모든 입주 대기과정이 온라인으로 일괄 처리된다.
부영은 이번 시스템도입으로 일부 부동산업체를 통한 임대아파트의 웃돈거래 등 불법행위를 방지하는 한편, 투명한 관리를 통해 입주자 보호에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기존 수작업에서 자동화시스템으로의 획기적인 전환이 이루어짐으로써 공정한 관리는 물론 대기자들에게 실시간 정보제공이 가능, 고객만족도 향상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현재 동두천, 여수, 여천 1차 지역은 부영 임대아파트의 인기가 매우 높아 대기자들이 1000여명을 웃돌고 있으며 '사랑으로'부영 고객만족센터는 이들 단지를 비롯, 전국 43개 단지 총 9000여명의 입주대기자들을 관리하고 있다.
한편 '사랑으로'부영 고객만족센터는 상담원 30명, 관리자 6명을 갖춘 국내 건설사중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으며, 올해 들어 개설 1주년을 맞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