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독일서 이미지 부문 1위 차지

입력 2008-01-21 07:55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아우디가 독일 최대의 운전자 클럽인 ADAC(Allgemeiner Deutscher Automobil-Club)의 아우토 마르크스(AutoMarxX) 브랜드 이미지 조사에서 이미지 부문 1위를 차지하며 황금천사상(Yellow Angel)을 수상했다.

ADAC에 따르면 “아우디의 성공은 탁월한 기술력과 전략적인 경영 방침에 따른 다양한 신모델 출시, 일관된 디자인이 조화된 결과이며, 이는 아우디가 높은 품격의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작용했다”고 밝혔다.

아우디는 브랜드 이미지와 기술 부문에서 1위, 효율성과 품질 부문에서도 상위권을 차지하는 등,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두루 두각을 나타내며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프리미엄 브랜드의 명성을 유감없이 보여주었다.

이외에도 아우디의 프리미엄 소형차 A2는 고장률이 낮은 차량 부문에서 2위를, 아우디 A5 쿠페는 2008년 독일에서 가장 인기 있을 자동차 부문 2위에 올랐고, 뉴 아우디 A4와 R8이 각각 4위와 5위를 차지하며 아우디 라인업의 다양한 모델들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루퍼트 슈타들러 아우디AG 회장은 “아우디는 보다 나은 제품과 품질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다. 오늘 이 상을 수상하게 된 영광을 아우디 직원 모두에게 돌린다” 며 “그들의 헌신이 없었다면 아우디의 성공은 가능하지 못했을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아우토 마르크스(AutoMarxX)는 자동차 브랜드의 이미지와 효율성을 평가하는 가장 종합적인 정보 측정 조사로써 33개의 자동차 회사를 대상으로 ADAC와 겔젠키르헨(Gelsenkirchen) 대학의 응용과학부에 의해 매년 실시된다. 아우토 마르크스 조사는 2001년 9월에 처음 시작되었으며, 브랜드 이미지, 브랜드 파워, 고객 만족, 고장관련 통계, 친환경성, 품질 등이 조사 기준에 포함된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홍명보호, 11월 중동 2연전 명단 발표…손흥민 포함·이승우 다시 제외
  • ‘흑백요리사’ 셰프 만날 기회…‘2024 서울미식주간’ 열린다
  • 전남 ‘폐교’ 844곳 가장 많아...서울도 예외 아냐 [문 닫는 학교 4000곳 육박]
  • 금리 인하에 저축 보험 '눈길'…美 대선에 달러 보험 뜬다
  • "성냥갑은 매력 없다"…정비사업 디자인·설계 차별화 박차 [평범한 건 NO, 특화설계 경쟁①]
  • 단독 '부정‧부패' 의혹 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상위기관 중징계 처분 뭉갰다
  • "영웅 귀환은 빛났다"…페이커의 T1, '롤드컵' 통산 5회 우승 영광
  • 단독 “북한군 1차 전멸, 우크라이나 아닌 러시아 포격 탓”
  • 오늘의 상승종목

  • 11.0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95,845,000
    • -0.17%
    • 이더리움
    • 3,436,000
    • -0.03%
    • 비트코인 캐시
    • 467,000
    • -3.17%
    • 리플
    • 702
    • -0.85%
    • 솔라나
    • 224,800
    • -1.36%
    • 에이다
    • 461
    • -3.96%
    • 이오스
    • 576
    • -2.54%
    • 트론
    • 230
    • +0%
    • 스텔라루멘
    • 126
    • -2.33%
    • 비트코인에스브이
    • 65,200
    • -2.54%
    • 체인링크
    • 14,870
    • -3.5%
    • 샌드박스
    • 323
    • -2.71%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