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구글과 손잡고 키즈 사업 키운다… U+tv에 ‘유튜브 키즈’ 탑재

입력 2017-08-30 11: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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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가 구글 유튜브의 어린이 특화 애플리케이션 ‘유튜브 키즈’를 자사 IPTV 플랫폼에 넣고 유아교육 사업을 강화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30일 용산사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유튜브 키즈 서비스를 IPTV 유아서비스 플랫폼 ‘U+tv 아이들나라’에서 안드로이드TV 버전으로 기본 탑재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튜브 키즈는 매주 전세계 800만 명이 시청하는 서비스다.

어린이 특화 앱 ‘유튜브 키즈’는 콘텐츠를 카테고리화해 아동·유아가 쉽게 검색할 수 있도록 했다. 채널 및 콘텐츠의 차단∙허용 설정 기능을 제공해 어린 자녀를 둔 부모 고객도 유해 콘텐츠로부터 자녀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다.

유튜브 키즈는 방대한 콘텐츠를 어린이들의 다양한 관심사에 맞게 △프로그램 △음악 △학습 △탐색의 4가지 카테고리로 구성해 어린이들이 원하는 동영상을 쉽게 찾을 수 있다.

특히 외국어 동영상은 자녀의 어학 교육에도 상당한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인기 유튜브 동영상을 영어는 물론 중국어, 일본어, 스페인어로 만나 놀이처럼 즐겁게 외국어를 학습할 수 있다.

또 유튜브 키즈는 ‘검색 설정’을 통해 자녀에게 적합한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도록 허용하거나 일부 콘텐츠에만 접근할 수 있도록 검색을 제한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해한 동영상을 신고 또는 차단할 수 있어 자녀에게 최적화된 동영상 시청 환경을 조성해준다.

LG유플러스는 글을 읽지 못하는 어린이도 원하는 동영상을 찾아볼 수 있도록 하는 ‘음성 검색 기능’ 등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

최주식 LG유플러스 FC 부문장(부사장)은 “콘텐츠나 채널 수 등의 양적 성장에만 초점을 맞춘 것이 아니라, 서비스 품질을 대폭 업그레이드하고 차별화된 사용 편의성을 갖춘 새로운 IPTV 서비스를 선보인다”며 “더 쉽고 즐겁게 즐기는 유아 토탈케어 서비스 제공을 통해 고객의 인식 속에 ‘키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회사로 확실히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LG유플러스는 이날 유튜브 키즈 서비스와 함께 IPTV 유아서비스 플랫폼인 ‘U+tv 아이들나라’도 공식 선보였다. U+tv 아이들나라는 지난 6월 출시 이후 다수의 유아교육전에서 3500명의 관람객이 부스에 몰리며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실제로 U+tv 아이들나라 출시 이후 키즈 콘텐츠 시청 고객은 출시 이전 대비 112% 증가했다.

U+tv 아이들나라에서는 영재 부모, 육아 전문가, 아동 심리 전문가 등이 추천하는 인기 캐릭터 콘텐츠나 유튜브 채널을 리모컨 핫키 한번에 쉽게 접속해 시청할 수 있다. 부모와 아이에게 최적화된 UI를 제공해 유아 전용 콘텐츠를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U+tv 아이들나라는 △자녀를 외국어 영재로 키운 부모의 추천으로 구성된 유튜브 채널 △육아전문가가 추천하는 도서를 다채로운 영상효과와 함께 구연 전문 성우가 직접 들려주는 ‘책 읽어주는 TV’ △아동 심리 전문가가 권장하는 ‘선생님 추천’ 콘텐츠를 제공한다.

어린이들의 TV 시청 패턴을 고려한 다양한 기능도 추가했다. △리모컨으로 엄마, 아빠와 영상통화하고 폴리, 핑크퐁, 코코몽 캐릭터 친구들과 교감하는 ‘전화놀이’ △블루라이트를 차단해 눈의 피로감을 방지해줘 대한안과학회로부터 효과를 인정 받은 ‘시력 보호 모드’ △시청시간 및 횟수를 설정해 TV를 자동 종료시킬 수 있는 ‘시청 관리’ 기능 등은 미취학 아동들의 TV 시청 습관 또는 행동 특성을 고려해 개발한 U+tv만의 특화 서비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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