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된 더 뉴 S-클래스는 2013년 출시한 6세대 S-클래스의 부분 변경 모델로 6500여개 부품과 구성요소의 변화를 줬다.
더 뉴 S-클래스는 기존 모델보다 정교해진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을 탑재했다. 능동형 디스턴스 어시스트 디스트로닉(Active Distance Assist DISTRONIC)과 능동형 조향 어시스트(Active Steer Assist)는 시속 20~210km 범위의 주행 환경에서 앞차와의 거리와 속도를 제어한다.
차량에 적용된 능동형 브레이크 어시스트(Active Brake Assist)는 차량에 장착된 센서와 스테레오 카메라로 차량, 보행자 등을 인식한다. 사람이나 사물이 인지되면 시각, 청각적으로 경고 후 운전자가 반응하지 않을 경우 자율부분제동을 실시한다. 아울러 충돌 회피 조향 어시스트(Evasive Steering Assist) 기능도 적용돼 안정적이고 신속한 회피 기동을 할 수 있게 됐다.
더 뉴 S-클래스에는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이 새롭게 탑재됐다. 4664cc인 기존 엔진보다 배기량은 줄었지만(3982cc) 출력과 정숙성, 효율성은 크게 향상됐다. V8 바이터보 가솔린 엔진은 최고 출력 469마력, 최대 토크71.4 kg·m의 힘을 발휘한다.
‘더 뉴 S 350 d 4매틱’에 탑재된 엔진은 최고 출력 286마력, 최대 토크 61.2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더 뉴 S 400 d 4매틱 롱’ 모델에 적용된 엔진은 최고 출력 340마력, 최대 토크71.4 kg‧m의 힘을 낸다.
아울러 이번 차량에는 세계 최초로 에너자이징 컴포트 컨트롤 기능도 탑재됐다. 이 기능은 음악, 온도, 마사지, 앰비언스 라이팅 등의 기능을 유기적으로 연결해 작동하며 쾌적한 탑승 환경을 제공한다. 탑승자는 상쾌함, 따뜻함, 활력, 기쁨, 안락함, 트레이닝의 총 6가지 프로그램 중 하나를 직접 선택할 수 있으며, 각 프로그램은 10분간 작동한다.
외부에는 새롭게 적용된 멀티빔 LED 헤드램프로 더 뉴 S-클래스의 존재감을 강조했다. 차량의 내부는 와이드 스크린 콕핏으로 수평 지향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을 부각했다. 모든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조작이 가능한 스티어링 휠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표현했다.
더불어 링궈트로닉 보이스 컨트롤 시스템 최초로 한국어 인식을 지원해 800여개 이상의 음성 명령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프리미엄 커넥티드 카 서비스인 메르세데스 미 커넥트가 기본 탑재해 운전자와 차량, 서비스 센터를 하나의 네트워크로 연결할 수 있게 됐다
벤츠코리아는 더 뉴 S-클래스의 출시와 함께 VIP고객 대상 로열티 프로그램 ‘서클 오브 엑설런스’을 도입한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벤츠코리아는 올 하반기부터 오너들이 국내외에서 진행되는 벤츠 행사나 활동 등에 참여할 수 있도록 우선적으로 초청할 계획이다.
더 뉴 S클래스의 판매 가격은 △S 350 d 4매틱 1억4550만 원 △S 400 d 4매틱 롱 1억6650만 원 △S 450 롱 1억6850만 원 △S 450 4매틱 롱 1억7350만 원 △S 560 4매틱 롱 2억150만 원 △메르세데스-AMG S 63 4매틱+ 롱 2억1850만 원 △메르세데스-AMG S 63 4매틱+ 롱 퍼포먼스 에디션 2억5050만 원 △메르세데스-마이바흐 S 560 4매틱 2억4350만 원이다. 고객 인도는 이달 말부터 시작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