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의 이름인 ‘루미오’는 이탈리아어로 ‘가볍다, 투명하다’는 뜻으로 제품의 특징을 상징적으로 나타낸다. 디자인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NESCAFÉ Dolce Gusto)의 알파벳 D와 G에서 영감을 받아 표현했으며, 제품 헤드의 경우 ‘부드럽게’라는 이탈리어어인 ‘Dolce’의 D를 곡선으로, 머신 바디의 경우 ‘풍미’ 혹은 ‘열정’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Gusto’의 G를 나타내고 있다.
‘루미오’는 17X22cm의 크기로, 네스카페 돌체구스토 머신 중 가장 컴팩트한 사이즈의 머신이다. 전원 버튼 없이 홀더를 빼거나 추출 휠을 돌리면 자동으로 전원이 켜지고, 예열 시간이 빨라 바쁜 일상 속에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커피를 즐기기에 좋다. 또한, 최대 15바의 압력으로 커피를 추출해 집에서도 풍부한 크레마의 풍미를 즐길 수 있으며, 최대량 추출로 가장 작은 커피인 에스프레소 캡슐(50ml)부터 대용량 사이즈(300ml)인 모닝 딜라이트 캡슐까지 네스카페 돌체구스토가 제공하는 모든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다.
관계자는 "네스카페 돌체구스토는 30가지 이상의 다양한 음료를 추출할 수 있는 멀티 비버리지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원두 커피인 에스프레소, 아메리카노부터 카푸치노, 모카 등의 우유를 베이스로한 카페 커피, 그린티 라떼, 네스티 등과 같은 티 음료, 초코치노나 네스퀵 등과 같은 초콜릿 음료도 즐길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