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車보험 만족도’ 온라인 AXA ·The-K, 오프라인 삼성화재 가장 높아

입력 2017-09-15 11:17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온라인·오프라인 車보험 만족도 '비슷'…가격·부가혜택 온라인이 높아

온라인 자동차보험의 고객만족도가 오프라인 보험과 비슷한 수준인 것으로 평가됐다. 가격·부가혜택 부문에서는 온라인 보험이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온라인 자동차보험 소비자 만족도에서는 롯데손해보험·현대해상 다이렉트가, 오프라인에서는 현대해상·동부화재가 낮은 점수를 받았다.

15일 한국소비자원이 공개한 ‘자동차보험사 소비자 만족도 조사’ 결과에 따르면 시장점유율 상위 7개 자동차보험 중 오프라인과 온라인 보험의 종합만족도는 각각 3.67점, 3.62점을 기록했다.

온라인 보험에서는 AXA다이렉트·The-K손해보험, 오프라인 보험은 삼성화재의 만족도가 가장 높았다.

온라인에서는 The-K손해보험의 보상처리, 직원서비스, 서비스 호감도, 가격·부가혜택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보험상품 다양성 만족도는 AXA다이렉트가 높았다. 삼성화재 다이렉트의 경우는 정보제공 만족도가 높았다.

반면 롯데손해보험·현대해상 다이렉트는 각각 3.51점, 3.55점을 차지하는 등 상대적으로 낮은 하위권을 기록했다.

오프라인 보험에서도 보상처리(3.94점), 직원서비스(3.70점), 정보제공(3.70점) 만족도가 높았다. 가격·부가혜택’(3.27점), 보험상품 다양성(3.48점) 만족도는 상대적으로 낮았다.

보상처리, 정보제공, 직원서비스에서는 삼성화재가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비스 호감도는 KB손해보험, 가격·부가혜택은 현대해상, 보험상품 다양성은 동부화재·삼성화재가 높게 나왔다.

종합만족도 하위권인 현대해상·동부화재의 경우는 3.63점을 기록했다.

한편 긴급출동서비스 이용에서는 배터리 충전(46.5%)이 가장 많았고 타이어 수리(31.4%), 잠금해제 (9.5%) 등의 순이었다.

(출처=한국소비자원)
(출처=한국소비자원)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성심당 빵, 앞으로도 대전역서 구입 가능…입점업체로 재선정
  • 이번엔 ‘딥페이크’까지…더 뜨거워진 미스코리아 폐지 목소리 [해시태그]
  • '흑백요리사' 백수저X흑수저 식당 어디일까?…한눈에 보는 위치 총정리 [그래픽 스토리]
  • 단독 네이버, ‘AI 헬스 비서’ 첫발 뗐다…예상 질병에 병원도 찾아준다
  • 주말 최대 100㎜ ‘강수’…국군의 날부터 기온 ‘뚝’ 떨어진다
  • 태영건설, 자본잠식 해소…재감사 의견 '적정', 주식 거래 재개되나
  • 삼성전자, '갤럭시 S24 FE' 공개…내달 순차 출시
  • 홍명보 감독, 내주 두 번째 명단 발표서 '부상 우려' 손흥민 포함할까
  • 오늘의 상승종목

  • 09.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87,168,000
    • +1.07%
    • 이더리움
    • 3,555,000
    • +1.69%
    • 비트코인 캐시
    • 474,700
    • -0.15%
    • 리플
    • 780
    • +0.39%
    • 솔라나
    • 209,100
    • +0.87%
    • 에이다
    • 532
    • -1.85%
    • 이오스
    • 723
    • +0.84%
    • 트론
    • 206
    • +0.49%
    • 스텔라루멘
    • 131
    • +0.77%
    • 비트코인에스브이
    • 69,700
    • -0.92%
    • 체인링크
    • 16,840
    • +0.18%
    • 샌드박스
    • 393
    • -0.25%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