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 이하 위셋)가 9월 26~27일 양일간 서울 강남구 역삼동 위셋 교육장에서 한국가스안전공사 여성재직자를 대상으로 ‘WISET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교육의 주제는 ‘차세대 여성 관리자 리더십’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 5급 대리, 과장급 여직원 약 80명을 대상으로 직무소양과 리더십 강화를 위한 맞춤형 교육이 진행된다.
이미원 위드원 대표가 ‘성격 유형 바탕 리더십 교육’이라는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DISC 진단을 통해 서로 다른 성격 유형을 이해하고, 그에 맞는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키는 리더십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위셋 전문강사 4인이 ‘조직 내 성별 이해 기반 리더십 교육’을 주제로 남녀의 차이를 이해하고 조직 내 성별 갈등에 현명하게 대처할 수 있는 법을 강의할 계획이다.
한국가스안전공사 인사관계자는 “우리 공사는 조직 내 여성 관리자의 역량향상을 위해 매년 여성 리더십 교육을 실시해 왔으며, 이번 위셋 맞춤형 교육을 통해 여성 재직자가 핵심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WISET 찾아가는 맞춤형 교육’은 과학기술 분야 산, 학, 연 기관이 특강을 신청하면, 신청 기관의 요구와 특성에 맞추어 교육과정 설계에서 강사 섭외까지 무료로 지원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이공계 분야 여성 직원이 20명 이상인 기업이나 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교육에 참여하는 여성이 20명 이상일 경우 남성 직원도 교육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