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에게 좀 더 가까이’라는 캐치프레이즈를 내걸고 고객만족 경영을 펼치고 있는 볼보트럭코리아(대표 민병관)는 2008년 새해를 맞아 디자인과 기능을 대폭 개선한 고객 중심 홈페이지와 딜러 웹사이트(http://www..volvo.com/trucks/south-korea-market/ko-kr/)를 새롭게 오픈했다고 28일 밝혔다.
볼보트럭은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더 많은 고객이 방문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의 디자인을 친근하면서도 세련되게 리모델링 하고 고객의 의견을 경청하고 수렴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홈페이지 이미지에 마우스 커서를 가져가면 연결된 내용을 미리 볼 수 있도록 함으로써 정보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고객들이 한결 쉽고 빠르게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와 더불어 새로 오픈한 홈페이지는 모던한 디자인으로 볼보트럭의 기업 이미지를 한층 돋보이게 할 뿐만 아니라, ‘품질’, ‘안전’, ‘환경에 대한 배려’ 등 볼보트럭이 그 동안 꾸준히 실천해 온 3가지 핵심가치에 대해 고객들과 효과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또 하나의 커뮤니케이션 통로가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볼보트럭 홍보담당 이성종 이사는 “볼보트럭은 지난 1년간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해 홈페이지에 대한 고객의 의견을 듣고, 이를 리모델링에 적극 반영하고자 했다”며 “이에 따라 고품질 제품 이미지를 활용해 조금은 딱딱한 이미지를 주었던 기존 홈페이지의 디자인을 대폭 개선하였다. 또한 처음 홈페이지를 방문한 고객이라도 원하는 정보를 한눈에 찾아볼 수 있도록 메뉴 체계를 보완했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