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소셜 로봇 '페퍼' 국내 상륙…10월부터 플래그십 매장에 도입

입력 2017-09-28 0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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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휴머노이드 로봇 '페퍼'(사진제공= LG유플러스)
▲휴머노이드 로봇 '페퍼'(사진제공= LG유플러스)
감정인식이 가능한 세계 최초 휴머노이드 소셜 로봇 ‘페퍼(Pepper)’가 내달 국내에 상륙한다. LG유플러스는 이 로봇을 플래그십 매장에 도입, 다양한 마케팅에 활용할 방침이다.

LG유플러스는 일본 소프트뱅크의 로봇전문기업인 소프트뱅크로보틱스가 개발한 인공지능(AI) 로봇 페퍼가 내달 자사 플래그십 매장을 비롯해 금융, 서점, 의료, 유통 등 다양한 분야의 고객접점에 도입돼 본격 시범운영에 들어간다고 28일 밝혔다.

페퍼를 도입하는 사업자는 LG유플러스를 포함해 우리은행, 교보문고, 가천대 길병원, 롯데백화점, 이마트 총 6개사아. 각 사는 자체 매장에서 향후 1년 동안 페퍼의 시범운영을 통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치는 등 사업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페퍼에는 LG유플러스가 자체 개발한 AI플랫폼이 최초로 탑재돼 인사, 날씨, 지식검색 등 다양한 분야의 대화 및 맞춤형 상품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페퍼를 다음달 11일부터 분당의 고객감동 플래그십 매장에 전시해 고객과의 대화는 물론 상담 대기 중 스마트폰, 멤버십 추천 등 다양한 상품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송대원 LG유플러스 AI디바이스담당(상무)은 "통신사의 인공지능 기술이 페퍼에 적용되는 것은 국내 최초로, 다른 사업자들과 달리 로봇을 통해 AI플랫폼을 선보이게 됐다”며 “현재의 인공지능 기술을 감안하여 용도와 수익모델이 명확한 분야에 우선 적용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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