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처=SBS)
▲'생활의달인' 명태채김밥(출처=SBS)
'생활의 달인'이 김밥의 달인들을 또다시 찾아간다.
2일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는 추석을 맞이하여 '대한민국 분식의 전설'을 소개한다. '생활의 달인'에 출연한 수많은 후보 달인 중 독보적인 존재감과 내공으로 분식 최고의 경지에 오른 달인을 선정, 방송 후일담을 선보인다.
김밥 전설의 달인으로 소개되는 반가운 얼굴은 평택 시래기 김밥 이경빈 달인과 김천 명태채 김밥 장이길 달인.
이경빈 달인의 김밥은 햄과 맛살 대신 식이섬유와 칼슘이 풍부한 시래기를 넣은 것이 특징이다. 시래기는 쌀뜨물과 콩나물을 우린 물에 시래기를 24시간 불린 다음 양파 껍질 소금 기름을 넣고 20분 정도 촉촉하게 볶아 그 풍미를 더 했다.
한편 장이길 달인의 김밥은 우엉밥으로 만든 명태채 김밥이다. 우엉의 끈적끈적한 점액질을 활용한 밥에 바다에서 나오는 납작파래와 간장, 고추장에 명태채를 볶아 김밥 속에 넣었다.
또 김밥 달인들은 과거 방송 당시 끝내 공개하지 않았던 새로운 비법을 공개했다는 후문.
이날 생활의 달인 김밥 달인들의 맛집은 경기도 평택시 '대중김밥', 경상북도 김천에 위치한 '청개구리 분식' 이다.
소박하지만 잊을 수 없는 김밥 전설 달인의 풍성한 이야기는 2일 밤 8시 55분 방송되는 SBS '생활의 달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