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스마트폰 사업 부진에도 불구하고 가전 및 TV 사업 호조에 따라 3분기 시장 기대치에 부합하는 성적표를 내놨다.
LG전자는 올해 3분기 연결기준 매출은 15조2279억 원, 영업이익 5161억 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밝혔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각각 15.2%, 82.2% 증가했고 전 분기대비 매출은 4.6% 증가, 영업이익은 22.3% 감소했다.
연초부터 호실적을 이어온 가전 담당 H&A(홈어플라이언스앤에어솔루션) 사업부는 여름철 에어컨 판매 및 프리미엄 가전 판매 호조로 4000억 원의 영업이익이 예상된다. TV 담당 HE(홈엔터테인먼트) 사업본부는 OLED TV 판매량 확대와 LCD 패널 가격 하락세에 따른 수익성 개선으로 3000억 원 후반대 영업이익을 올린 것으로 보인다.
다만, 스마트폰 사업이 적자 폭이 확대되며 실적에 발목을 잡은 것으로 분석된다. 3분기 스마트폰 사업을 이끌 신제품 V30이 출시됐지만 실적 기여에 미미했고 오히려 광고 집행비가 증가했다.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 부문 영업손실액 추정치는 2100억 원대로 예상된다.
노경탁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가전 및 TV 사업 호조에도 불구하고 하반기 플래그십 제품인 V30과 중가 Q 시리즈 출시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로 MC사업부 손실 폭이 전분기 대비 확대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1000억 원대 영업손실 예상치를 2100억 원대로 하향 조정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