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검색ㆍUCC 중심으로 초기 화면 개편

입력 2008-02-04 10:01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다음커뮤니케이션은 모든 서비스의 통로인 다음의 초기 화면을 검색과 UCC 중심으로 개편했다고 4일 밝혔다.

다음은 ‘사용자 경험 중심’이라는 컨셉 아래 핵심 서비스의 콘텐츠 노출 확대를 위한 검색과 UCC서비스 강화, 세세한 부분까지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한 섹션별 레이아웃 구성 등에 초점을 맞춰 개편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다음의 차별화된 검색 서비스의 노출을 최대화할 수 있도록 초기 화면을 개편, 사용자들의 접근성을 높이는데 중점을 뒀다.

‘실시간 이슈검색어’, ‘분야별 인기 검색 순위’ 등을 로그인 창 하단에 배치, 사용자들의 시선을 자연스럽게 고정시켜 인터넷 트렌드를 쉽게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이와 함께 ‘신지식 서비스’를 비롯한 ‘검색쇼’, ‘검색트렌드’ 등 다음만의 차별화 된 검색 콘텐츠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유익한 정보검색’ 섹션을 화면 중앙에 마련함으로써 검색 영향력을 강화했다.

또한, UCC의 보고로 불리는 다음 카페 및 블로그의 주목도를 향상시키고자 ‘UCC 섹션’을 초기화면 중앙에 2단으로 구성해 사용자 집중화를 꾀했다. 이를 통해 다음은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다음의 모든 UCC 콘텐츠를 접할 수 있도록 해, 다음 내 양질의 UCC 생산 및 유통을 활성화할 방침이다.

이 밖에도 사용자가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한눈에 확인하게 할 수 있도록 전체적으로 밝은 느낌의 디자인과 깔끔한 섹션별 레이아웃을 적용하고, 불필요한 스크립트 기능은 단순화해 첫 화면의 로딩속도를 개선, 사용자 니즈에 최적화된 초기 화면을 선보였다.

다음 한상경 기반서비스 팀장은 “이번 초기 화면 개편은 다음의 핵심 경쟁력인 검색과 UCC섹션을 더욱 강화해 사용자들의 만족도를 높이는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사용자들 경험(UX)을 지속적으로 연구해 사용자와 소통하는 사용자 중심의 플랫폼 구축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부활 시켜줄 주인님은 어디에?…또 봉인된 싸이월드 [해시태그]
  • 5월 2일 임시공휴일 될까…'황금연휴' 기대감↑
  • "교제는 2019년부터, 편지는 단순한 지인 간의 소통" 김수현 측 긴급 입장문 배포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르세라핌, 독기 아닌 '사랑' 택한 이유…"단단해진 모습 보여드리고파" [종합]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4,330,000
    • +2.85%
    • 이더리움
    • 2,812,000
    • +0.72%
    • 비트코인 캐시
    • 485,300
    • +0.02%
    • 리플
    • 3,527
    • +4.85%
    • 솔라나
    • 197,600
    • +6.93%
    • 에이다
    • 1,093
    • +4.79%
    • 이오스
    • 735
    • -0.94%
    • 트론
    • 328
    • -1.8%
    • 스텔라루멘
    • 407
    • +0.49%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810
    • +0.42%
    • 체인링크
    • 20,230
    • +3.21%
    • 샌드박스
    • 414
    • +0.98%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