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뉴스] 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58조 원’ 5년 만에 2배 올라

입력 2017-10-26 1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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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기업 중 독보적 1위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가 500억 달러(약 58조 원)를 넘어 국내 기업 중 1위에 오른 것으로 전해졌다.

26일 업계에 따르면 영국의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업체인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2017년 한국 브랜드가치 50대 기업' 리스트에서 삼성전자는 현대차와 SK텔레콤 등을 제치고 1위를 차지했다.

삼성전자의 올해 브랜드 가치는 514억1600만달러(약 58조 원)을 기록해 지난해(460억500만달러)보다 12% 늘었다. 2012년(285억5천300만달러)과 비교하면 5년 만에 약 2배 수준으로 높아진 것이다.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2위인 현대차(87억1천500만달러)에 비해 5.8배, 3위에 오른 SK텔레콤(52억3천300만달러)의 약 10배에 달한다.

브랜드 파이낸스는 “삼성전자가 갤럭시노트7 발화 사고에 따른 충격에서 벗어나 올해 실적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면서 한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자리를 지켰다”고 평가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올 초 브랜드 파이낸스가 발표한 '2017년 글로벌 500개 브랜드 가치 기업'에서 구글, 애플, 아마존, AT&T, 마이크로소프트에 이어 6위에 오른 바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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