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금융그룹과 데일리마켓플레이스는 지난 26일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 김세준 데일리마켓플레이스 대표, 얀 울레 그레브스타 주한 노르웨이 대사, 안인균 DNV GL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ISO 27001 수여식을 진행했다.
ISO27001은 국제표준화기구인 ISO가 보급하는 고객정보 보호 및 사이버보안 관련 표준이다. 해당 인증은 정보보안 정책 및 리스크 관리체계 등 정보보안 경영시스템 요건과 14개 영역 114개의 표준 통제항목들을 모두 충족시켜야 획득할 수 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주요 금융사 수준의 보안체계를 갖추게 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김우식 데일리마켓플레이스 전략본부장은 “현재 브로콜리는 약 25만 명의 고객 자산현황과 소비행태, 재무상태 변화 등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양질의 금융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며 “해당 데이터는 매우 큰 가치가 있고 고객정보 보호는 어떤 이유로도 타협할 수 없는 요소이기에 업계 최고 수준의 보안체계 구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강조했다.
신승현 데일리금융그룹 대표는 “이번 국제표준 정보보안 인증을 통해 당사의 보안체계가 글로벌 유수 금융기관의 수준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앞으로도 그룹 내 전 사업부의 정보보안 경영시스템을 고도화하는 한편 서비스 운영에 있어 고객정보 보호와 보안강화를 최우선적 가치로 여기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