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QLED TV 인도서 광고 효과 톡톡… 올해 매출 두자릿수 성장 예상

입력 2017-10-30 11:00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삼성전자 QLED TV 광고 ‘영상이 전하는 사랑을 경험하라’ 편.(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QLED TV 광고 ‘영상이 전하는 사랑을 경험하라’ 편.(사진제공=삼성전자)

삼성전자 인도법인에서 제작한 QLED TV 광고가 54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자사 인도법인에서 제작한 광고 ‘영상이 전하는 사랑을 경험하라’ 편이 유튜브 공개 54일 만에 1억 뷰를 돌파, 1일 평균 180만 명이 조회했다고 30일 밝혔다.

이 광고는 축구 선수의 꿈을 키우던 딸이 아버지의 반대로 갈등을 겪다가 마침내 서로의 진심을 깨닫는 과정을 그렸다.

삼성전자는 “이번 QLED TV 광고가 인도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을 수 있었던 원인은 가족간의 사랑을 중시하는 인도 문화를 반영한 현지 맞춤형 전략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최근 인도에서 가족간의 사랑, 사회적 편견을 극복한 여성, 교통 안전 등 인도 사회에서 중요하게 부각되는 가치들을 주제로 한 동영상들로 인도 소비자들의 공감을 이끌어 내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삼성전자는 최근 인도 시장조사기관 TRA(Trust Research Advisory)가 발표한 ‘2017년 인도에서 가장 매력적인 브랜드’에서 1위에 선정됐다.

광고 메시지에 대한 인도인들의 공감은 제품 판매 증가로도 이어지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5월 인도 시장에 처음 출시된 QLED TV 판매량은 10월 기준 작년 동급 모델 대비 2배 이상 성장했고, 인도 시장에서 올해 삼성 TV 매출은 두자릿수 성장률이 예상된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교통비 또 오른다?…빠듯한 주머니 채울 절약 팁 정리 [경제한줌]
  • 기본으로 돌아간 삼성전자…'기술-품질' 초격차 영광 찾는다
  • "비트코인 살 걸, 운동할 걸"…올해 가장 많이 한 후회는 [데이터클립]
  • 베일 벗은 선도지구에 주민 희비 갈렸다…추가 분담금·낮은 용적률이 ‘복병’[1기 선도지구]
  • [2024마켓리더대상] 위기 속 ‘투자 나침반’ 역할…다양한 부의 증식 기회 제공
  • 어도어ㆍ빅히트, 쇄신 바람 불까…위기 속 등장한 '신임 대표'들 [이슈크래커]
  • “117년 만에 폭설도 못 막지”…올림픽파크포레온 1.2만 가구 입주장 개막에 '후끈' [르포]
  • 목소리 높이는 소액주주…상법개정안 가속 페달 달까
  • 오늘의 상승종목

  • 11.27 장종료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30,157,000
    • +1.05%
    • 이더리움
    • 4,796,000
    • +3.67%
    • 비트코인 캐시
    • 707,000
    • +4.43%
    • 리플
    • 1,997
    • +7.19%
    • 솔라나
    • 327,100
    • +3.61%
    • 에이다
    • 1,384
    • +8.98%
    • 이오스
    • 1,123
    • +0.18%
    • 트론
    • 278
    • +4.12%
    • 스텔라루멘
    • 697
    • +13.52%
    • 비트코인에스브이
    • 92,950
    • +2.48%
    • 체인링크
    • 25,200
    • +9.33%
    • 샌드박스
    • 852
    • -2.07%
* 24시간 변동률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