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이 사드 여파 등 관광산업 위축에 따라 2분기에 이어 3분기 역시 부진한 실적을 기록했다.
30일 아모레퍼시픽이 발표한 3분기 실적을 보면 연결기준 영업이익 1323억5400만 원을 기록,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9.7% 감소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조4186억 원, 순이익은 1024억5300만 원으로 각각 14.2%, 32.3% 감소했다.
관광객 감소에 따른 면세 채널과 관광 상권 위축으로 3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감소했다고 아모레퍼시픽은 설명했다.
국내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13.8% 감소한 2조7001억 원, 영업이익은 36.5% 감소한 3835억 원이다. 국내에선 설화수 자음생마스크, 헤라 트루웨어 라인, 헤라 익셉셔널 오 드 퍼퓸, 바이탈뷰티 홍삼진액청 스틱 등 신제품을 선보이며 내수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힘썼지만, 매출 하락에 따른 고정비 부담 증가와 중장기 성장을 위한 투자 지속으로 영업이익이 감소한 것이다.
반면 글로벌 사업 매출은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점진적인 회복세가 나타나 6.5% 성장한 1조 3128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12.7% 감소한 1533억 원이었다. 아시아 사업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9.1% 성장한 1조2471억 원을 달성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국내 내수 시장 경쟁력 제고를 위한 상품과 유통 포트폴리오 강화, 글로벌 사업 다각화 등으로 신성장 동력을 모색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