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은 올 3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동기 대비 25.6% 증가한 303억 원을 기록했다고 31일 밝혔다.
취급액은 8.2% 증가한 9467억 원, 매출액은 0.2% 감소한 2502억 원을 기록했다. 순이익은 19.7% 증가한 248억 원으로 잠정집계됐다.
무형상품(렌탈, 여행) 판매가 증가하면서 취급액은 늘었으나, 완전매입 상품이 줄어들면서 매출액은 감소했다는 게 GS홈쇼핑 측 설명이다.
채널별 취급액은 TV쇼핑이 4328억 원으로 전년 대비 1.3% 감소한 반면, 모바일쇼핑이 3895억 원으로 22.6% 늘어났다.
전체 취급고에서 모바일과 인터넷이 차지하는 비중은 50.2%를 기록, 처음으로 TV쇼핑(45.7%)을 넘어섰다.
GS홈쇼핑 측은 “모바일 시대를 맞아 IT, 데이터 분야에 집중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