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강남본점이 개장 한 달 만에 누적방문객 50만 명을 돌파했다.
CJ올리브네트웍스는 9월 30일 서울 강남역 중심상권에 스마트 스토어 콘셉트로 문을 연 올리브영 강남본점이 개장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 50만 명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올리브영 일반 매장과 비교했을 때 10배가량 높은 수치다.
강남 상권을 철저히 분석해 상권 맞춤형 매장으로 운영한 것이 큰 성과를 이끌어 냈다고 회사 측은 분석했다. 또,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업계 최초 스마트 스토어이자 세부 카테고리 전문성을 강화한 점도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았다고 평가했다.
이번 강남본점은 명동본점, 부산광복본점을 잇는 올리브영의 세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다. 이곳은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접목시킨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큐레이션(Lifestyle Trend Curation)’을 핵심 콘셉트로 전문성과 고객 체험, 체류에 집중했다.
특히 4개 층의 대규모 공간을 세분화해 1층부터 3층까지는 전문성을 강화한 메이크업, 스킨케어, 헤어·바디케어 등과 더불어 올리브영이 제안하는 라이프스타일 상품을 한 번에 경험할 수 있다. 4층은 고객 대상 건강·미용 클래스 공간으로 쇼핑을 넘어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다.
그 밖에 강남본점은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휴식 공간과 더불어, 전자가격표시기 솔루션도 처음 도입한 매장이기도 하다.
이병록 CJ올리브네트웍스 상무는 “강남본점은 트렌드의 변화를 빠르게 읽고 차별화를 추구하는 젊은 고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올리브영만의 강점이 곳곳에 녹아있고 새로운 아이덴티티를 보여주는 데 집중한 강남본점에서 즐겁고 색다른 쇼핑 경험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