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이 원금은 보장하면서 국제 금 시세 및 국내 증시에 분산투자해 고수익을 추구하는 '하이-믹스 복합예금 4호'를 오는 25일까지 한시 판매한다.
가입대상은 제한이 없으며,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 한도는 200억원이다.
또한 가입금액 내에서 추가로 우리사랑레포츠 정기예금 신규가입 시 연 8%의 특별우대금리를 지급한다.
이 상품은 코스피(KOSPI)200지수 연동형, 골드(Gold)지수 연동형, 코스피200지수/골드지수 연동형의 세 가지 형태로 판매된다.
코스피200지수 연동형은 코스피200지수의 상승률에 따라 최고 연20%의 수익이 가능하다. 다만, 저축기간 중 코스피200지수가 1회라도 기준지수 대비 20%를 초과해 상승하는 경우 만기지수와 관계없이 연 5%로 수익률이 확정된다.
골드지수 연동형은 국제 금시세의 기준인 런던 금시장 금지수의 상승률에 비례하여 최고 연13%의 수익이 가능하며, 저축기간 중 매일 종가를 기준으로 기준지수 대비 20%를 초과하여 상승하는 경우에는 만기지수에 관계없이 연 5%로 수익률이 확정된다.
코스피200지수/골드지수 연동형은 가입금액을 각각 코스피200지수 연동형과 골드지수 연동형에 50%씩 분산투자하는 구조이며, 고객수익률은 상기 두 가지 구조의 수익률을 각각 계산하여 평균수익률을 지급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하이-믹스복합예금은 적은 투자규모와 복잡한 투자절차로 인해 분산투자하기 어려운 개인고객이 국내증시와 대표적 안전자산인 금과 확정금리예금에 분산투자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복합 금융상품"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