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電, 네이션스컵 후원으로 매출 배가

입력 2008-02-12 12:03

  • 가장작게

  • 작게

  • 기본

  • 크게

  • 가장크게

평판TV 2배, 후대폰 120% 성장

삼성전자가 아프리카의 축구 월드컵인 '2008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후원을 통해 삼성 브랜드를 널리 알렸다.

삼성전자는 지난 1월20일 가나에서 개막된 '2008 아프리카 네이션스컵' 대회기간 중 현장 브랜딩과 다양한 광고, 마케팅을 통해 아프리카의 고객들에게 한발 다가섰다고 12일 밝혔다.

나이지리아의 경우, 삼성 제품 구매고객 대상으로 300명을 추첨해 경기 관람권을 제공하는 골든골(Golden Goal) 프로모션이 큰 호응을 얻었으며 휴대폰 문자로 우승팀을 알아맞추는 'Winner Promotion'에는 10만명 이상이 응모했다고 한다.

이 기간 중의 '축구 열풍'에 힘입어 나이지리아, 모로코, 알제리 등 주요 지역의 평판TV 판매량이 2배 이상, 휴대폰은 120% 성장했다는 것이 회사측 설명이다.

삼성전자는 아프리카에서 매년 평균 30% 이상 성장해 왔으며 올해도 40%대 성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회사 측은 "스포츠 마켙팅은 감동, 희망, 활력의 이미지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감성마케팅 수단"이라며 "이를 통해 신흥시장에서 본격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 뉴스

  • 홈플러스, 채권 3400억 상환…“거래유지율 95%, 영업실적 긍정적”
  • 아이돌 협업부터 팝업까지…화이트데이 선물 사러 어디 갈까
  • 주가 반토막 난 테슬라…ELS 투자자 '발 동동'
  • 맛있게 매운맛 찾아 방방곡곡...세계인 울린 ‘라면의 辛’[K-라면 신의 한 수①]
  • 故 휘성 빈소 차려졌다…삼성서울병원장례식장도 공지
  • '손흥민 도움' 토트넘 극적인 2점차 승리…유로파리그 8강 진출
  • 김용빈 최종 우승, '미스터트롯' 3대 진의 주인공…선 손빈아ㆍ미 천록담
  • 누가 'SNS' 좀 뺏어주세요 [솔드아웃]
  • 오늘의 상승종목

  • 03.14 11:55 실시간

실시간 암호화폐 시세

  • 종목
  • 현재가(원)
  • 변동률
    • 비트코인
    • 121,298,000
    • -2.2%
    • 이더리움
    • 2,795,000
    • -0.29%
    • 비트코인 캐시
    • 487,500
    • -5.34%
    • 리플
    • 3,384
    • +2.2%
    • 솔라나
    • 184,900
    • -0.43%
    • 에이다
    • 1,047
    • -3.06%
    • 이오스
    • 747
    • +1.91%
    • 트론
    • 334
    • +1.52%
    • 스텔라루멘
    • 407
    • +4.36%
    • 비트코인에스브이
    • 49,770
    • +1.32%
    • 체인링크
    • 19,690
    • -0.3%
    • 샌드박스
    • 411
    • +0.74%
* 24시간 변동률 기준